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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06장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클래스와 객체)Ⅰ 21. 02. 18.

2. 클래스와 객체

 

2.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

- 클래스: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.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됨.

- 객체: 실제로 존재하는 것, 사물 또는 개념.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.

- TV설계도와 TV / 붕어빵 기계와 붕어빵같은 관계.

- 설계도를 통해 제품을 만드는 이유처럼, 클래스를 한번만 잘 만들어 놓기만 하면, 매번 객체를 생성할 때마다 어떻게 객체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됨. 그냥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해서 사용하기만 하면 됨.

 

2.2 객체와 인스턴스

- 클래스의 인스턴스화: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.

- 클래스의 인스턴스: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.

 

2.3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
-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을 그 객체의 멤버(구성원, member)라 함.

- 클래스에는 객체의 모든 속성과 기능이 정의되어 있음.

-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면, 클레스에 정의된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가 만들어짐.

속성(property) - 멤버변수(member variable)
기능(function) - 메서드(method)

 

2.4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5 객체 배열

 

2.6 클래스의 또 다른 정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