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네트워킹(Networking)
1.1 클라이언트/서버(client/server)
서버기반 모델(server-based model) | P2P 모델(peer-to peer model) |
-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함. - 공유 데이터의 관리와 보안이 용이함. - 서버구축비용과 관리비용이 듦. |
- 서버구축 및 운용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. - 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음. - 자원의 관리가 어려움. - 보안이 취약함. |
1.2 IP주소
1.3 InetAddress
- 자바에서 IP주소를 다루기 위한 클래스.
package chap16;
import java.net.InetAddress;
import java.util.Arrays;
public class NetworkEx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InetAddress ip = InetAddress.getByName("levinni.site");
System.out.println(ip.getHostName());
System.out.println(ip.getHostAddress());
System.out.println(ip);
byte[] ipAddr = ip.getAddress();
System.out.println(Arrays.toString(ipAddr));
for(byte b : ipAddr) {
System.out.print((b <0 ? b+256:b )+ ",");
}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");
ip = InetAddress.getLocalHost();
System.out.println(ip.getHostName());
System.out.println(ip.getHostAddress());
System.out.println(ip);
InetAddress[] inetAddresses = InetAddress.getAllByName("www.naver.com");
Arrays.asList(inetAddresses).forEach(System.out::println);
// 로드밸런싱
}
}
1.4 URL(Uniform Resource Locator)
- '프로토콜://호스트명:포트번호/경로명/파일명?쿼리스트링#참조'
- 포트번호, 쿼리, 참조는 생략할 수 있음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7장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Ⅱ(5. 다형성) 21. 02. 18. (0) | 2021.02.18 |
---|---|
06장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생성자) 21. 02. 18. (0) | 2021.02.18 |
15장- 입출력 I/O 끝 21. 02. 16. (0) | 2021.02.17 |
15장- 입출력 I/O 21. 02. 15. (0) | 2021.02.15 |
11장- 컬렉션 프레임웍 21 . 02. 08. (0) | 2021.02.09 |